아이폰6 개봉기 128GB, 일본 애플스토어 직구 Loveholic

※ 지금은 통신법 개정으로 휴대폰 개인 수입자체가 안되오니
    포스팅 보시고 직구 하시는 큰 실수는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

    전자기기 개인 수입 시 전파 인증을 개인이 받아야 합니다 비용이 어마어마.


요세 말이 매우 많은.
단번에 전국민을 호갱으로 만들어버린 단통법에 뿔이 나,
일본 앱스토어에서 아이폰6 128Gb 실버! 직구를 해버렸습니다

첫 해외직구라 1인 1대 수입 원칙을 몰라서 (법이 그렇다 함)
2대를 주문했다가 우여곡절과 애로사항이 꽃피우다 진정이 좀 됐네요
조금 더 기다려야 하는 또 다른 아이폰6의 주인에게는 위로를 해야겠지만.

한 대가 일단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(함께 구입한 광케이블 두개와 함께 말이죠)

수입 관련 이런저런 서류와 주문내역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

※ 사진들이 원본이다보니 클릭해서 보시면 엄청 큽니다 (리사이징은 귀찮아요) 

일본 도쿄에서 이쁘게 포장되어 온 따끈한 아이폰6 128Gb! 실버랍니다

(원래는 두개라 상자가 저렇게 커요.
하나는 반송. 어흑 다시 올거에요 써야 하니까요 ㅠㅠ)
광 케이블 두 개를 추가 구매한 이유는 PC에 하나, 침대 옆에 충전용 하나, 마지막으로 회사에 하나 ^ ^;;;
그래서 총 3개가 필요한데 전... 아4 유저였습니다 (중간에 안드로이드를 썻었지만 액정파손으로 복귀;)
그래서 아예 새로 구매를 해야 하는데 국내에 짝퉁? 케이블들은 몇달 못쓰거나 잘못 연결되면 발열이 심해서;
정품을 구매해버렸습니다;;
얼핏 아이폰4를 보는 것 같은데 착시에요
구성품이야 줄기차게 다른 곳에서 검색하셔서 보셨겠으니 ㅋㅋ 아시죠?
중요한게 저 110v 짜리 일명 돼지코 ㅋㅋ 어댑터를 집안 구석구석 찾아 보았으나
구시대 유물이 되어서 없더이다. 뭐 이전 아이폰4나 5s 어댑터를 쓰면 되니까 일단 패스.
공인 및 설치 과정 + 유심 깍아 셀프기변하기는 검색해서 진행하세요~
크기 비교를 위해 오백원 투척. 

저는 아이폰4를 썼었다고 말씀드렸는데요
아이폰4는 LTE 기기가 아니죠?

하지만 아이폰6 셀프기변 후 LTE환경에서 사용가능합니다!?
왜냐!!!

유심이 LTE 유심이었거든요.... 뷰2 를 쓰다가 액정을 박살내버려서 고인으로 모셔놓은
아이폰4를 어거지로 살려서 셀프기변으로 쓰고 있었답니다;;;;;; 하하하

※ 검색을 귀찮아 하는 분들을 위한 링크 <셀프 기변하기> <나노 유심 자르기>

이쑤시게 옆에 저것은 광케이블 정품케이스입니다 ^ ^;

젤리케이스를 씌워줬는데도 아이폰6이 아이폰4보다 얇습니다.
(물론 아이폰4의 앞면과 뒷면 모두 정품이 아닌 사설 하우징, 나름 쿠앤크라고 우기며 썼어요)

처음 유심을 바꿔끼고 3G로 뜨길래 헉 내가 유심을 잘못 짤랐나! 의심을 했지만
단지 저희집이 전파가 잘 안잡혔던 것 -_-;;;;;;
처음 유심을 바꿔끼고 나서 유심 인식이 안된다고 당황하지 말고 몇번 껏다 다시 켜 봅니다.
그래도 안된다면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으로 가셔서 이 유심 나노 유심으로 바꿔주세요 하고 기변을 하시면 되겠습니다

아이폰4S, 아이폰5, 아이폰5S를 비롯해 IOS5.0 이상 업데이트 된 것들은 전혀 신경을 안썻더니
신기한 기본 어플이 있더군요

엑셀을 이요해서 캘린더 및 가계부 등등을 사용할 수 있는  [Numbers]는 꼼꼼한 분들은 유용할 듯
[건강] 어플은 내가 기록하면서 다른 관련 어플과 정보 공유 가능하도록 연동되도록 만든 것 같고 
[팁] 이라는 어플이 있어서 아이폰 사용과 관련된 내용을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되도록 해 놨네요

개인적으로 참 좋다고 생각하는건 지문인식 ㅋㅋㅋㅋ 5개 MAX 로 등록 가능한데 진짜 편하네요
아주 불편한것 중 하나는 [볼룸 업] 버튼이랑 [전원] 버튼이 마주보고 있어서 습관처럼 같이 눌러져요
젤리 케이스, 버튼 누르는 부분이 살짝 딱딱하다 보니 누르기 불편한게 영향이 있어서 그런거겠지만
이건 애플에서 조금 실수한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

잡스....라면 이걸 그냥 뒀을까 궁굼해지네요 왜 볼륨 버튼이랑 같은 높이에 배치한건지 ㅠㅠ

※ 와이파이가 매우 느렸는데... 이건 제가 따로 쓰는 와이브로 브릿지로 바꿔써 보니
    저희 집 와이파이가 급 느렸더라는 후문. 언락버전이더라도
    와이파이는 다른가!! 하고 한 30분은 멘붕사태가 있었습니다 하하

아래 사진은 [카톡튀] 아이폰4로 찍은 사진, 오래 되다 보니 카메라 잔기스 때문인지 화질이 구리네요 ㅋㅋㅋ



그리고 비교를 위한 아이폰6에서 찍은 아이폰4 사진


역시 4년이 넘은 녀석이랑 비교하니까 뭔가 많이 좋네요 ㅋㅋㅋ

끝으로 하나 더 추가합니다

16Gb는 어플 추가로 거의 설치 안하고 사진이나 영상 같은거에 관심도 없다. 라면 구입할만하지만
조금이라도 게임을 한다거나 사진을 많이 찍는다면 비추천.

16Gb 쓰면 유용한 어플 몇개 깔고 사진 좀 찍고 음악 몇개 좀 넣고 다니면 꽈악 찰듯 -_-;;
이미 다른 기종에서 16Gb에 익숙해서 잘 관리하시는 분들만 구매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

저라면 스트레스 받을듯;

그럼 정말 끗;


쓸데 없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










덧글

  • 역성혁명 2014/10/19 17:40 # 답글

    저는 내년 초에 이른바 노예계약으로 128GB 해보겠습니다.엉엉엉
  • 에레리드 2014/10/20 00:56 #

    64Gb 도 괜찮을 것 같아요 ㅎㅎ

    전 아이폰4가 상태가 심하더라고요, 전화도 3초 이상 있다가 받아졌다는 표시 뜨고...
    충전 중에 전화 오면 아무것도 안되고 ㅠㅠ
    상대방이 끊었다 다시 걸기를 기다려야해서 욱 했지요 ㅋㅋ

    단통법 개정이나 추가 조항이 생기길 빌어봅니다
  • 역성혁명 2014/10/20 10:26 #

    제가 팟캐스트나 음악을 마구 집어넣는 사람이라서 64로도 모자라더라구요, 그래서 큰맘먹고 128GB 노예계약 할려구요.
  • FullHD 2014/10/20 18:15 # 답글

    저도 지인껀 도착했지만 제꺼는.ㅜㅜ
    아직 출발도 안한.

    아이폰6 128로 주문중이라는...

    통관 잘되셨나보네요 축하^^
  • 에레리드 2014/10/23 23:04 #

    직접 계속 문의하고 알아보세요
    같이 주문했는데 안오는거라면 어디선가 문제가 생긴거겠죠;
    무사히 도착하길 바랍니다
  • FullHD 2014/10/24 18:12 #

    같이한건 아니구요.^^
    제껀 늦게 신청해서요..오늘 출고되서 배송붙였다네요...
    담주 화요일쯤이나 수요일쯤 도착할듯하네요.
  • Hikari 2014/10/21 16:31 # 삭제 답글

    일본 반송비 얼마나 들었어요??
  • 에레리드 2014/10/23 23:00 #

    반송은 배송측에서 안내를 잘못하여 그쪽? 비용으로 진행 중입니다요.
    제 시간에 못 받은게 열 받을 뿐 ㅠㅠ
  • 2014/10/22 16:50 # 삭제 답글

    아이폰 4 3g무제한 54요금제 쓰구있는데 아이폰6에서 그냥 기변으로 쓸수있을까요 ?
  • 에레리드 2014/10/23 23:02 #

    쓸수야 있겠지만? 아이폰6으로 3G를? 왜 쓰시려는걸까요
    그냥 LTE 유심으로 바꿔서 최소 34요금제 하시고
    애그 같은걸로 와이파이 쓰세요 ㄷㄷ
    3G 답답하지 않으신가요 ㅠㅠ 몇 달 3G 돌아갔을 때 전 엄청 답답했는데;;;;
  • 아바 2014/10/27 20:14 # 삭제 답글

    배송은 총 얼마나 걸리신거에요??
  • 에레리드 2014/12/01 00:44 #

    한대만 따진다면 결제부터 제 손에 들어 오기 약 열흘? 더 걸렸나 ㅠㅠ 중간에 문제가 좀 있어서 아직도 해결중.......... 난리네요
  • 이누이트 2014/12/21 22:07 # 삭제 답글

    음.. 저도 지금 2대 결제하고 멘붕중입니다. 취소해야할지 기다려야할지... ㅜㅜ
  • 이누이트 2014/12/21 22:07 # 삭제 답글

    음.. 저도 지금 2대 결제하고 멘붕중입니다. 취소해야할지 기다려야할지... ㅜㅜ
댓글 입력 영역